[아이유 굿즈] 미디어아트 전시 순간, : 기본 증정 굿즈, 포토필름 키링, 카탈로그, 가사집

2023. 8. 8. 05:16덕질합시다/Goods

728x90
반응형

아이유씨의 미디어 아트 전시회 '순간,'에는 팬들 마음에 들만한 굿즈들이 절찬리에 판매 중입니다. 전시를 보지 않더라도 굿즈샵은 별도로 입장 가능한 거로 알고 있어요. 여러가지 굿즈들 많은데 저는 제가 산 굿즈들하고 기본으로 나눠준 굿즈들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무료로 나눠준 기본 굿즈들입니다. 뭔가 여름에는 팬미팅이든 콘서트든 부채를 나눠주는 곳이 많은 것 같아요. 하긴... 부채라도 없으면 살벌하죠? ㅎㅎㅎㅎ... 이젠 부채로도 점점 감당하기 힘들어지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기본으로 포토카드도 들어있는데 아마 랜덤인 것 같더라고요. 시크하게 기타치는 아이유씨와 볼콕콕하는 아이유씨가 있군요. 근데 이게 평범한 포카가 아닌 것이...

뒷면이 이렇게 생겼어요. 하나는 그냥 그러려니 하겠는데... 아니 무슨 포토카드에 거울이 다 있어

 
 

안에 엽서같은 것들도 있어요. 이거로 히든 키워드를 한번 찾아봐라. 전시회의 또 다른 포인트 거든요. 엽서에는 히든 키워드가 반쪽으로 나와서 애매하게 되어있는데 사실 히든 키워드에 대한 정답은 이미 주어졌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제가 산 굿즈들을 포스팅하기 전에... 이 전시회 영수증 조차 특별한 이번 전시회입니다. 어쩐지 위에가 뭔가 살짝 길더라니. 영수증 위에 아이유씨 손글씨가 있더군요. 영수증이 뭐 그냥 영수증 아니냐 하지만 저런 게 들어있으면 팬들한테는 괜히 더 특별해 보여요.

굿즈마다 포카들이 하나씩 숨어있습니다. 아... 이거 어떤 게 어디서 나온 건지 미리 정리를 해야했는데 또 섞였군요!

포토 필름 키링입니다. 안에는 이번 전시회를 위해 찍은 아이유씨의 사진들이 들어있고 쭉 뽑아서 감상하시면 됩니다. 감는 건 자동으로 되는 줄 알았더니 제가 직접 다시 감아야 하더라고요.

쭉 뽑아봤는데 맨 끝에는 아이유씨 싸인이 있더군요. 아이유가 아니라 지은이라고 쓴 게 포인트같네요.

 
 

아이유씨도 김이나 작사가님이나 서지음 작사가님처럼 뭔가 가사에 대한 책을 낼 생각이 있을런지 괜히 궁금해집니다. 가사집이 굿즈로 나왔으니 혹시나 해서 ㅎㅎ... 오른쪽에 있는 사진은 뒷면은 아니고 그냥 안에 들어있는 사진이에요.

뭐야 이 귀여움은...!!!!

안에는 아이유씨가 그동안 가사를 직접 쓴 10곡이 들어있어요. 대부분의 곡들이 다 감성 하나는 기막히게 건드리는 곡들로 있어요. 가사집도 좋지만... 아이유가 말아주는 아니 아이유가 풀어주는 가사 책 한 권 혹시.... (그만!)

 

 
 

이번 전시회 카탈로그입니다. 카탈로그의 맨 뒤에 QR코드가 있어서 찍어보니까 메이킹필름이 있더군요. 3분정도 되는 짧은 필름인데 이번 전시회를 준비한 아이유씨를 느끼기에는 충분합니다. QR코드나 메이킹필름 주소를 공유해달라고 댓글 다시는 분들은 싹 다 차단할 거니까 요청하지 마세요.

앞에는 이렇게 이번 전시회에 대한 해설들이 들어있고, 전시회의 다른 포인트였던 히든키워드에 대한 내용도 있어요.

 
 

시원한 여름을 나는 아이유씨도 있고

귀염뽀짝 마쉬멜로우가 있기도 하고

 
 

이게 진짜 전시회니까

카탈로그라고 이름을 갖다 쓴거지

화보집이에요 화보집

 
 
 
 

저 흑백사진들이나 날씨 테마에서 비 오는 날의 아이유씨 감성은 뭔가 남다르긴 하더라고요. 뭔가 멋있는데 뭔가 마음에 닿는 게 있는 것 같아요. 그게 뭐라고 표현해야할지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감정과 감성을 건드리는 무언가의 사진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