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비디오 캡쳐] 우주소녀 더 블랙(WJSN THE BLACK) - Easy

2021. 5. 13. 12:33덕질합시다/Music Video

728x90
반응형

Title : Easy

Artist : 우주소녀 더 블랙(WJSN THE BLACK)

Note : 이게 우주소녀 블랙홀인가

우주소녀의 두 번째 유닛 '더 블랙'이 나왔습니다. '쪼꼬미'가 정말 '오렌지캬라멜'같은 엉뚱발랄 귀욤뽀짝 그룹이었는데 이번엔 블랙이라는 컬러에 맞게 섹시 유닛입니다. 노래 들었을 때 점점 빨려들어가는 게 이 유닛은 우주소녀가 숨겨놓은 블랙홀이 아닐까싶네요.

#07

INTERROGATION ROOM

취조실

- 많이도 해드셨네

- 뭘?

- 지금 이게 얼마나 심각한 사항인데

- 슬쩍이야 슬쩍

어디보자

보물 2점에

얼마 전에 감정들어간 거 1점에

어이고 금관도 들어가있네

엑시씨는 조금 있다 보기로 하고

- 얼른 바른대로 말해

- 순순히 말하면 쓰나?

피곤하게 하지 말고

얼른 얼른 끝내자

아 근데 내가 좀 당이 떨어져서

살짝 충전 좀 해도 되겠지?

(본격적인 시작)

#03

NATIONAL MUSEUM

국립박물관

저 레이저들을 뚫고

그림을 훔치려나 보네요

근데 이거 진짜 쎈 언니들이야...

이게 블랙홀이 아니면 뭐겠어요 정말

아무튼 조만간 희생양이 될 그림

#01

THE BLACK HIDEOUT

'더 블랙' 아지트

치밀한 계획 시간

시작부터 탈주까지

빈 틈 없게 짜는군요

이렇게 떡 하니 있으면

경비가 보통 삼엄한 게 아닐텐데

그만큼 보안장치도 몰려있지

여기만 이렇게 무력화시킨다면

그림 정도는 그냥

누워서 떡 먹기지

꺼-------억

그림 훔치기 성공

#04

POLICE OFFICE

경찰서

벌써부터 빡침이 느껴집니다

여기는 설아씨랑 은서씨가

같이 안무를 하는 부분인데

설아씨가 지금 머리를 묶었거든요

근데 이렇게

풀어헤칩니다

대체 사람들을 얼마나

심쿵사 시키실 작정이신거죠

정말 미쳤군요

형사팀 은서, 설아

도둑팀 엑시, 보나

형사팀은 현재 단서 수집 중

도둑맞은 것도 많아보이는데

몇몇개는 진상 파악 조차 안 됐군요

근데 진짜 다들

사람 하나 심쿵사 시킬 생각이신가요

옛날에 루다씨가

이거 비슷한 머리를 했던 거 같은데

 

은서씨도 너무 찰떡이라 큰일이다

범행현장도 큰일이고 말이죠

아니 이 도둑놈들은

손이 커도 작작 커야지

#05

DRESS ROOM

보나씨가 그 동안 훔친 거로

아주 풍족한 생활을 하고 계셨군요

근데 발신처가 'THE BLACK'

엑시씨가 전화라도 한 걸까요

- 지금 당장 경찰서로 와라

근데 왜 통화명이 THE BLACK이여

꼭 무슨 자기 멤버라도 되는 것처럼

연락처를 저장해놓으셨네요

안 가면 큰일날 거 같은 눈빛인데요

- 적당히 해드셔야지 이게 뭐야 대체

- 그까짓거 뭐 몇 푼 된다고 그래

참고로 여기서 보나씨는

아주 아주 능숙한...

아니 이 투샷은 또 뭐냐고요

근데 또 너무 잘 어울리잖아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해커입니다

이렇게만 보면

큐레이터가 어울릴텐데 말이죠

도를 지나쳐도 너무 지나쳤잖아

- 이걸 다 어떻게 책임지려고 그래

- 매번 심증은 있어도 물증은 없잖아

근데 난 형사님의 이런 촉이 좋아

우리쪽에 붙어서 일하는 게

그 날카로운 촉이

훨씬 더 출세하는 일 같은데 어때?

시덥잖은 소리하지마

어머 튕기시긴

난 진심인데?

 

 

네... 여러분

이게 진정한 블랙홀입니다

(아까부터 자꾸 뭐래니 진짜)

#06

PRIVATE CLUB

클럽이군요

그리고 지금 열심히

디제잉을 하고 있는 사람

엑시섹시메간폭시

- 아니 이젠 거짓말탐지기까지 해?

- 묻는 말에나 똑바로 대답해

- 어디로 빼돌렸냐고!

- 순순히 말하면 날 구속할 거잖아

그까짓거로 날 구속하려해

어림도 없지

아무튼 신나게 디제잉하던 엑시씨

하도 안 오니까

은서 형사님이 직접 쳐들어갔네요

- 어머 귀한 손님이 오셨네

마주한 두 사람

이쪽도 묘한 긴장감이 흘렀었죠

- 뭔지 알지? 같이 동행 좀 합시다

- 여기까지 행차하셔셔 영광이네

- 장담하는데 그게 훨씬 좋아

- 그걸 지금 말이라고 하냐

다시 수사 기록 보는 은서 형사

답답한 고구마가

넘어가질 않습니다

한편 보나씨

도둑질하기 전에

립스틱이라도 바르시려는 건가요

....는 립스틱 모양 USB

그리고 이걸 꽂으면

은행을 텁니다

근데 이 장면이

이 말도 안 되는 금액을

터는 건지 돈 세탁을 하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근데 금액이 0이 된 거로 봐선

은행을 털었다고 보는 게 맞겠죠

- 돌겠다. 은행까지?

어떻게 해서든

단서 찾으려는 설아 형사

- 다시 말한다

그런 시덥잖은 얘기 꺼내지도 마

- 아니 장담해

그 쪽이 훨씬 매력적인 선택이야

- 내가 네 말을 어떻게 신뢰할 수 있지

- 형사님 답답해도 너무 답답해

#09

PARTY ROOM

네... 딱 봐도 파티네요

초호화파티

이 기회에 일망타진할까

그 자식들 대체 무슨 생각이냐고

돌겠다. 답이 안 나오네.

나한테 남은 선택지가 진짜 그거 뿐인가

Telephone Booth

12 / 5 / Wed

5월 12일 수요일

공중전화박스

가만 안 둬

#10

TELEPHONE BOOTH

공중전화박스

일단 예정대로 온 은서 형사

- 나다

- 리스트 다시 불러봐

- 그거랑 그거하고 또

많이도 해먹었네

그리고 뒤돌아보는 은서 형사

한편 바이크 끌고

진짜 스웩 뽐내는 엑시

#02

OUTSIDE THE MUSEUM

박물관 바깥

이런... 오늘이 D-Day군요

이쪽은 준비 끝났어

오케이

이제 일을 벌여보자고

엑시씨는 막타로

바이크로 아주 폼나게

도망가실 생각인가봐요

근데 진짜...

이게 무슨 케미죠

위에서 안 보였지만

설아-보나 도 수갑찼어요

글쎄요 이 애증의 관계에서

은서 형사님이

범인 검거에 제대로 성공한걸까요

.....는 무슨 형사님?

이렇게 '더 블랙'이 완성됐습니다

007가방 같은 거

들고 가는 이 사람

아니 설아씨...?

그래서 이 투샷이

너무나도 잘 어울렸던 거군요

근데 이쯤되니

이제 누가 누굴 구속한 건지 모르겠네요

지금까지의 기록들은 기밀인데

이건 설아씨가 전화하는 게 맞아요

소매 걷어 올린 건 설아씨거든요

보나씨는 완전 기계 전문이네요

전기 차단시켜서

보안장치를 다 죽여놓을 생각입니다

뭔가 제대로 흑화한 거 같죠

기밀을 불태웁니다

안녕 빠이빠이

뒤에 보니 범인을 추정할 수 있는

지문데이터가 있네요

이걸 태워버리면... 아이고야...

이대로 저쪽으로 가시면 어찌합니까

...는 왜 그림이 멀쩡히 있냐

아까 초반에 그림을 훔친 게

설아씨였어요?

기밀이 모조리 불타는 걸 보고야 마는군요

이 녀석이지

넌 내가 가져간다

형사님들 무슨 스파이였어요

당연히 2대2 구도에서

형사가 배반하고 넘어간 거로 봤는데

설아씨가 그림 훔칠 때

그림이 멀쩡히 있던 거면

그림을 훔쳐놓고 취조실에서

연기란 연기는 다 한 거고

마지막에 수사한 증거들 싹 다 인멸해서

수사에 혼선 놓고 도망간다고요?

미쳤구만 정말

이게 성공하고 자금까지 모이면

우린 이제 안에서 증거를 인멸할 거야

- 여기서 확실히 끊어야해

- 그래 거기가 제일 쉬운 통로지

전력은 미리 다 손 써 둘거야

 

왼쪽 사진은 뮤비 처음에 나왔던 작전회의

오른쪽은 지금하고 있는 작전회의입니다

처음에 왼쪽 사진 나오고

앵글이 바로 보나씨한테 넘어가서

당연히 왼쪽 사진에 파란 펜을 든 사람이

보나씨일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지금 이 사람들 좀 보래요

파란 펜이 은서씨였다고요

형사님 정말 너무해

이거 다 끝나고 증거인멸할 때까지

시간 얼마나 걸릴 것 같아?

니네 몇 번 경찰서로 더 불러야할 걸

그래야 한 번에 모아서 처리하지

서에서는 연기 잘 하고

 

처음부터 갖고 놀았다는 말이

맞겠네요

#08

SOMEWHERE

어딘가

더블랙은 자유를 찾아 떠납니다

도피하는 거 일수도 있죠

 

막대한 자금으로

이제 하고싶은 거 다 하고 살 걸요

 

 

아무튼

이렇게 더 블랙은

다시 한 번 광란의 파티 현장

 

처음에 나왔던 파티현장도

일부러 은서씨랑 설아씨

안 나오게 편집했다는 거잖아요

야... 정말...

이게 뭔 뮤비냐 대체

 

근데 이거 설아씨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완전 찐텐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돈벼락 만든 더블랙

게다가 지폐는 우주소녀 앰블렘 박힌

우주지폐

그래서 오늘의 결론

넷 다 범인이다

 

 

당연히 제가 생각한 게

헛발일 수도 있으니

제발 죽자고 덤비지만 말아주세요

안 그러면 더블랙이 찾아가서

소리소문없이 처리할겁니다

(뭐래)

이제 일을 끝낼 시간이군요

저 막대한 자금을 옮기는 역할

은서씨군요

마지막까지 형사에 몰두하시더니

결국 최후에는 이렇게 운반책이라

이건 이제 필요 없어

핸드폰까지 인멸

유유히 퇴장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