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스타트업 OST 앨범 (Special Edition)

2022. 4. 1. 10:10덕질합시다/ALBUM

728x90
반응형

 

평소에 드라마 진짜 안 챙겨보는데 열심히 챙겨본다면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왔다던가 아니면 드라마의 주제가 정말 흥미롭거나 이 정도입니다. 이 드라마는 후자에 해당했습니다. 스타트업에 관심있다는 건 아니고 극중 남자주인공이 컴퓨터를 기가막히게 하지 않습니까. 그런 면에서 더 끌렸던 것 같습니다. 행여 내가 가야할 길이 드라마에 나타나지는 않을까라는 마음에서요.

물론 드라마 자체는 나름 괜찮았다고 생각했지만 중반 이후 넘어가면서 뭔가 산 넘어 산이라고 해야겠네요. 그게 한 11화~12화 쯤이었나 '이 드라마 도대체 뭘 하고싶은거지'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냥 허세와 로맨스가 좀 곁들여진 이과 냄새, 컴퓨터 냄새나는 드라마인 줄 알았는데 말이죠. 아마 에크하이어 당하는 부분으로 기억하는데 그 이후로는 안 보다가 마지막 즈음에는 다시 생각나서 챙겨봤었네요.

그건 그렇고 드라마 끝난지가 언젠데 이제 올리네요. 사실 현실에 치여살아서라고 하면 약간 변명입니다. 포스팅 밀린 게 산더미라서요. 아무튼 주저리주저리 말이 길었습니다. 스타트업 OST 앨범 같이 보실까요.

그러고보니 이거

메이크스타에서 펀딩했던 거였네요

<< Special Edition 구성품 >>

OST 앨범

각종 스티커, 명함, 포스터

삼산텍 USB

Follow Your Dream

참.. 멋있는 말이죠

아무튼 내용물들이

뽁뽁이에 아주 잘 둘러쌓여서 왔고

대략적으로는 이렇습니다

이건 포스터가 접혀서 온 거고..

 
 
 
 
 
 

미니포스터들도 있네요

대략적인 인물 소개서를

포스터로 만들어놓은 걸 볼 수 있습니다

 

극중 인물들의 명함

앞면 / 뒷면입니다

저 명함에 있는 전화번호들이

설마 실존하는 번호는 아니겠지만...

만약 실존하는 번호일 경우

살짝 귀띔해주시면 모자이크처리하겠습니다

그리고 뭐... 잘 아시죠?

드라마에 번호 노출됐다고

진짜 전화걸었다간 처벌받습니다

극 중 회사, 소재들을

모티브로한 스티커와

인물들을 상징하는 스티커들

OST 앨범 속의

주요 등장인물 포카들

 

이거도 OST 앨범 속에 있던 건데

주요 장면들을

아코디언 형식으로 만들어놨어요

앨범 안에는

드라마의 주요 장면들이랑

촬영 비하인드 사진들이 들어있습니다

 
 

CD가 무려 3개나 되는데

1번 CD가 OST 곡들

2번, 3번 CD는

극 중 삽입된 음악들입니다

앞에는 주요인물 소개가 있고

 
 
 
 

앨범에는 주요 장면들을

잘 담아 냈더라고요

아 갑자기 라면 땡기네

(뭐래)

 
 
 
 

정말 다 좋은 OST 넘버들인데

개인적으로 특히 기억나는 넘버는

레드벨벳의 미래,

에이핑크 은지의 혼잣말

그리고 가호의 러닝(Running)

미래랑 러닝은

드라마 내내 나왔던 느낌이고

저 혼잣말이라는 노래는

한지평을 위한 노래가 아니었을지요

맨 마지막에는 저런 것도 있더군요

스타트업 대신에 꿈으로 치환해도

저기에 무얼 채워넣을지 고민되는 순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