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6번째 콘서트 : 핑크 월드 (Pink World) 후기

2020. 2. 3. 00:32덕질합시다/Stage

728x90
반응형

Title : Apink 6th Concert - Pink World

Artist : 에이핑크(APINK)

Place : 잠실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Date : 2020.02.01. ~ 2020.02.02.

Running Time : 120분 같은 180분

Note : 이번 콘서트 역대급인듯

 

 

에이핑크의 연례행사가 돌아왔습니다. 콘서트죠. 1년에 1번 지금까지 꾸준히 정말 지속적으로 계속 해오고 있는 에이핑크... 하지만 지금 시국이 시국인지라 공연이 어떻게 되나 했었는데 공연장 방역을 하고, 마스크 나눠주면서 무조건 쓰게 하고​, 입구에서 열 감지기로 열이나 호흡기 관련 증상 보이면 바로 컷해버리려고 하는 등 나름의 준비는 잘 한 것 같습니다. 덕분에 공연도 무사히 잘 끝났고요.

올림픽홀은 작아가지고 양쪽 사이드에 앉으신 거 아니면 관람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그러고보니 첫 번째 콘서트인 '핑크 파라다이스'도 올림픽홀에서 진행을 했었네요. 어쩐지 뭔가 익숙하다 했습니다. 괜히 콘서트가 더 뜻깊어진 것 같군요.

< Track List >

1. Everybody Ready?

2. Drummer boy

3. Mr.chu

4. My My

5. 줄다리기

6. Good Morning Baby

7. Enough

8. 느낌적인 느낌

9. %%

10. 1도없어

[Solo/Unit Stage]

11. 오하영 - 벌써 12시 (청하)

12. 박초롱 - 나쁜 남자 (비)

13. 정은지 - Never Enough

(Loren Allred, 위대한 쇼맨 OST)

14. 손나은 - Button (Pussycat Dolls)

15. 김남주 - Girls on Top (보아)

16. 윤보미 - Chitty Chitty Bad Guy

(이효리 치티치티뱅뱅 + Billie Eilish Bad Guy)

17. 주지롱(남주,은지,초롱) - Be Myself (미공개)

18. YOS(보미,하영,나은) - Blind (미공개)

19. 기억더하기

20. Eyes

21. Luv

22. NoNoNo

23. Five

[앵콜]

24. Oh Yes

25. Shining Star (Korean Ver.)

26. 네가 손짓해주면 (Ending)

세트리스트가 기존 콘서트에 비해서 상당히 많이 바뀌어 있습니다. 다섯번 하면서 살짝 고착화된 게 아닌가 싶었는데 싹 다 갈아엎은 느낌이네요. 지난 앨범이었던 퍼센트 타이틀부터 수록곡까지 골고루 들어갔고 놀이공원 컨셉에 맞춘 고적대 오프닝과 Drummer Boy도 인상적이었고 전반적으로 괜찮았습니다.

솔로/유닛 스테이지는... 장난처럼 그렇게 사라질 줄 알았던 YOS와 뭔가 YOS에 대적한다고 급하게 결성된 것만 같은(?) 주지롱의 한판 승부. 여기서 이렇게 미공개곡을 풀어버리다니 음... 오늘 안 오신 팬 분들은 꽤 후회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뭔가 다들 쎈 거 할 것만 같이 말해놓고 막상 무대는 꽤 귀여웠습니다. 주지롱의 은지가 양갈래했으면 말 다했죠 뭐. (....응?)

개인적으로 눈에 띄었던 건 리더 초롱의 탱고 퍼포먼스가 곁들여진 나쁜남자와 무대를 뒤집어놓는 뽀미의 반전 무대. 갑자기 Bad guy 맨 마지막 부분 나오길래 설마했는데 갑자기 분위기가 아주 그냥 뜨거워졌어요. 나머지 무대들도 역시는 역시인 무대들이었죠. 나은의 섹시 퍼포먼스와 은지의 강력한 보컬 퍼포먼스. 그리고 막내들의 약진. 다들 퍼포먼스가 장난 아니었습니다.

처음듣는 노래도 하나 섞여있었는데 Shining Star라고 일본 앨범 수록곡이 있어요. 그게 이번에 번안되서 무대에 올랐습니다. 그러고보니 일본 앨범들 안에도 좋은 곡 꽤 많다고 들었는데 조금조금씩 번안되서 앨범이나 무대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엔딩은 살짝 뻔한거 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 팬송이었네요. 4월 19일 예상했는데 '네가 손짓해주면'이 나왔네요 ㅎㅎ;;

결론은 이번 콘서트가 역대급이다. 살짝 고착화된 것 같은 세트들도 재정비를 잘 했고, 무엇보다도 멤버들 퍼포먼스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는 점과 가능성 보인 유닛 무대(혹시 방송활동 각?) 그리고 놀이공원 컨셉에 맞는 다채로운 연출들. 무엇하나 빠지는 거 없이 완벽한 핑크 월드였습니다. (솔직히 멤버들 실수한 거 티 안 났으니까 우리끼리 그냥 쉿...)

P.S.

우리끼리 조용히 하자고 했지만 남주가 Eyes때 혼자 살짝 빨리 시작해서 순간 웃음이... ㅋㅋ 아니 뭐 팬들한테 감동을 빨리 선사하고 싶었나보죠 뭐 (뭐래 이 바보가 가만히있어)

728x90
반응형